<> 시즌10 칼바람나락 조이 템트리 룬(S-등급)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시즌10 칼바람나락 조이 템트리 룬(S-등급)

칼바람나락(시즌10)

by General Baek 2020. 2. 26. 01:33

본문

추천 룬 세팅은 어둠의 수확 - 돌발 일격 - 시야 수집 - 굶주린 사냥꾼 / 승전보 - 최후의 일격

 

칼바람은 감전 터뜨리기가 쉽지 않아서 수확의 선호도가 높습니다. 유성으로 대체해도 되긴 하는데 조이는 단순히 딜만 넣는 포킹 챔프라기보단 킬 따내는게 중요하기 때문에 수확을 더 추천.

 

돌발 일격은 궁과의 궁합이 좋기 때문에 필수, 굶주린 사냥꾼 또한 스킬 대미지가 높은 편이기 때문에 누적 회복량이 준수한 편입니다.

 

하위 룬으로는 정밀과 마법룬으로 나뉘는데, 킬이 자주나오는 맵인 만큼 정밀 룬을 더 추천합니다. 그 중에서 침착 - 최후의 일격의 픽률이 높은 편인데, 조이의 숙련도가 뛰어나다면 효율적인 룬이겠지만 익숙하지 않다면 체력관리가 유리한 승전보를 더 추천합니다.

 

 

양피지 + 2포션 시작

루덴의 메아리를 1코어로 갑니다. 재감 + 딜 + 패시브(수확) 견제 포킹 챔프를 위한 아이템

원래 조이는 존야가 매우 급한 챔프는 아니지만, 칼바람처럼 포지션이 일정하고 전투가 잦은 곳에서는 물리기 쉽기 때문에 일찍 가주면 어그로를 끌기에도 좋습니다. 올리는 과정에서의 딜로스가 아쉽긴 하지만 하위템 마법서로 쿨감 10%를 일찍 챙길 수도 있으니 일찍 올릴만한 아이템. 상황이 잘 풀린다면 늦게가도 좋습니다.

딜템은 상황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모렐로 - 피흡이나 힐러 챔프를 만나는 경우가 잦아 선택률이 가장 높은 편

 

리치베인 - 일방적인 게임인 경우 물몸 위주의 적을 따낼 때

 

라바돈 - 단순히 잘 풀렸을 때

 

공허의 지팡이 - 탱커가 마저두르거나 게임이 잘 안 풀릴 때(모렐로보다 하위템 딜로스가 적기 때문)

 

어차피 다 올릴 템들이라 상황별로 3~4코어를 일찍 올리는 기준일 뿐 거의 다 올려야 합니다. 잘 풀리는 게임은 리치베인이나 공허의 지팡이를 제외시키고, 잘 안 풀리는 게임은 라바돈을 제외시켜서 풀템을 맞추는 편.

상대 포킹이 너무 부담스러울 때는 밴시도 고려하지만 스킬 적중률이 너무 스트레스일 때만 올려줍니다.

 

 

- 플레이 기록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