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즌10 칼바람나락 뽀삐 템트리 룬(S+등급)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시즌10 칼바람나락 뽀삐 템트리 룬(S+등급)

칼바람나락(시즌10)

by General Baek 2020. 9. 3. 08:17

본문

손에 자신 있다면 어둠의 수확(감전), 자신 없고 안정적으로 하고 싶다면 여진.

 

티어 낮은 어중간한 챔프들이 대부분 핵심 룬이 갈리는데, 뽀삐 또한 칼바람에서 아주 좋은 편은 아니라 룬 선택이 조금 어려운 편입니다.

 

어둠의 수확은 평소 제가 정복자 룬을 쓰는 챔프들을 수확으로 대체하여 쓰는 경우가 많은데, 뽀삐가 잠시 정복자의 비중이 높던 시기가 있었고 어둠의 수확감전과 함께 협곡에서도 여전히 쓰이는 룬입니다. 특히 칼바람은 협곡에 비해 수확의 쿨이 비교적 유용하기 때문에 감전보단 수확을 추천. 정 수확이 싫다면 정글로 간혹 쓰이는 칼날비 정도 참고하시면 됩니다.

일반 룬은 대부분 사진대로 추천. 굶주린 사냥꾼은 의외로 수치가 좀 뽑히는 것 같아서 추천합니다.

 

여진 뽀삐는 이니시 걸기 좋은 룬으로 딜링보다는 먼저 들어가서 버텨주는 역할을 해야하는 조합일 때 씁니다. 개인적으론 잘 안 쓰는데, 이유는 칼바람은 5대5가 잦기 때문에 먼저 들어가도 여진으로 버티는 게 아니라 아군 호응이 받쳐줘야 버팁니다. 여진 있다고 5대1이 가능한 게 아니기 때문에 아군에 의존해야 하는 상황이 아닌 이상 주도적으로 플레이하고 싶다면 수확을, 혹은 탱키하게 착취를 드는 편입니다. 다만 착취는 협곡에 비해 적에게 평타 먹이기가 쉽지 않아서 지속싸움이 되지 않는 이상 제대로 활용하기 전에 녹아버리고 실제로 칼바람에선 착취의 승률이 높지 않은 편입니다.

 

따라서 수확이나 여진 중에 택1을 추천.

 

 

* 탱커 특성상 아이템 트리는 조합에 따라 굉장히 유연하게 올려야 합니다.

 

- 1~2코어 방템 -

초반 제가 선호하는 아이템입니다. 인기 코어템은 얼어붙은 건틀릿인데, 귀환이 안되는 칼바람 특성상 체력 없는 템은 상당히 부담스럽습니다. 특히 딜러/포킹 챔프를 선호하는 유저들 특성상 적으로 만날 확률이 높아서 안정적으로 가야합니다.

탱커 상대로도 태양불꽃망토의 근접 대미지가 나쁘지 않아서 AD상대로는 태양불꽃망토, AP 상대로는 심연의 가면 추천.

 

- 3~5코어 방템 -

중반~중후반 방템으로 무난한 아이템은 망자의 갑옷(소소한 이속, 대미지, 슬로우)

 

혹은 평타 챔프 견제용으로 가시 갑옷을 갑니다. 가시 갑옷은 적 치명타딜이 너무 아플 경우엔 란두인으로 대체도 고려해주세요.

 

AP 상대로는 적응형 투구가 효율이 좋습니다.

 

- 2~4코어 공템 -

위 3개는 공격적으로 할 때 참고할만한 아이템들입니다.

 

보통은 방템으로 거의 두르지만 탱킹도 해야되고 추가적인 딜링도 도맡아야 한다면 얼어붙은 건틀릿을 주로 갑니다.

 

아예 공격적으로 할 수 있겠다면 삼위일체도 참고. 거기에 좀 더 극딜로 간다면 죽음의 무도까지 추가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죽무가 패치로 방어력/마방 수치가 생겨서 딜탱형 아이템이 된데다가 뽀삐가 은근히 스킬흡혈 수치가 나오는 편이라 꽤 유용한 듯.

 

공템은 아군 딜량이나 한타 상황을 보고 필요에 따라 올려주세요.

 

 

 

- 플레이 기록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