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즌10 칼바람나락 코그모 템트리 룬(S등급)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시즌10 칼바람나락 코그모 템트리 룬(S등급)

칼바람나락(시즌10)

by General Baek 2020. 10. 1. 00:54

본문

AD 코그모는 치속, AP 코그모는 수확입니다.

 

코그모가 나왔을 때 무작정 AP가시는 분들이 계신데 가급적이면 조합 보고 원딜(지속딜) 유무에 따라 판단하시는 게 좋습니다.

 

치속의 하위 룬으로 전 승전보를 선호하긴 하지만 코그모는 AD든 AP든 마나소모가 있는 편이라서 침착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공속 코그모는 어차피 몰락과 루덴으로 체력관리는 잘 됩니다.

보조 룬은 일반적인 원딜의 마법 룬의 픽률이 높은데, 칼바람에선 소소한 유지력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사냥의 증표 - 굶주린 사냥꾼을 선호.

 

AP 코그모의 경우 유성의 픽률도 상당히 높고 실제로 포킹용으로는 유성이 강하기도 하지만 수확이 킬각을 보기 좋고 유지력이 훨씬 좋습니다. 피의 맛 정도는 비열한 한 방으로 바꿔도 무방.

 

 

- AD 코그모 -

 

흡낫+롱소드+포션으로 시작한 일반적인 몰락트리의 풀템입니다.

 

일부 상황별 수정이 필요할 수 있겠지만 일반적으로는 위 트리를 추천하며

 

몰락 - 루난 - 구인수는 순서를 바꾸더라도 3개 코어템은 고정으로 갑니다.

 

 

추가로 참고할만한 아이템으로는 마법사의 최후가 있는데, 적이 올AP거나 AP비중이 높을 때 상당히 가성비 좋은 아이템입니다. 다만 아군도 AP위주의 딜이면 상대 탱커의 대처에 따라 팀적으로 딜로스가 조금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유령무희는 미미한 생존력과 유틸을 보장하는 공속템인데 이미 몰락루난구인수로 충분해서 공속이 부족한 체감이 아닌 이상 다른 공템을 더 추가해주는 게 좋습니다.

 

 

적 CC기가 강할 땐 죽음의 무도 대신 헤르메스 시미터로 올립니다.

 

극후반엔 신발 대신 삼위일체로.

 

 

- AP 코그모 -

 

여눈 + 고서 + 포션으로 시작한 대천사 트리.

 

적에 물몸만 있다면 공허의 지팡이를 생략하고 초반에 루덴(2코어)까지 당겨 올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예전 같으면 쓰레기 트리였는데 침착의 마나량 증가까지 겹치면 나름대로의 시너지가 있는 편.

 

 

존야는 계속 물리는 상황일 때 갑니다. 암살자나 돌진 탱커가 부담스러울 때 추천.

 

마찬가지로 공허의 지팡이 대신 올리는 편.

 

일반적으로 내셔는 안올리는데 원딜이 없어서 지속딜이 부족한 조합이라면 추가해줄만 합니다.

 

 

 

- 플레이 기록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