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즌10 칼바람나락 세나 템트리 룬(S등급)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시즌10 칼바람나락 세나 템트리 룬(S등급)

칼바람나락(시즌10)

by General Baek 2020. 10. 1. 16:05

본문

최근엔 빙결 룬이 대세로 자리잡았습니다. CC기가 W에 한정된 세나를 팀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게 해주는 룬.

 

룬 선택은 아군이 CC기가 안 좋을 경우 빙결, CC 좋은 조합이면 어둠의 수확으로 딜을 보충하는 걸 추천합니다.

 

하위 룬은 사진과 거의 동일하고, 보조 룬의 경우 빙결은 한 대라도 빨리 치기 위해 효율적이진 않지만 민첩함을 들어주고, 수확은 미세한 킬각이라도 더 봐야하기 때문에 최후의 일격을 듭니다.

 

침착은 필수.

 

 

- 시작, 1코어 -

 

시작은 여눈 + 롱소드 + 포션.

 

1코어 마나무네. 웬만한 원딜들도 거의 올리는 추세인데 세나는 원래부터 핵심코어템이었습니다.

 

 

- 2, 3코어 후보지 -

 

1. 양날도끼 + 루난.

 

최근 떠오르는 조합입니다.

 

블클로 방어력을 깎으면서 무라마나의 패시브까지 루난을 통해 광역으로 먹이는 트리.

 

가장 일반적인 트리가 됐으며 기존 물관트리에 비해 탱커를 상대하기에도 비교적 적합한 조합.

 

거기에 루난이 세나의 느린 라인클리어 속도를 보충하면서 Q쿨감소까지 가능해서 제일 핫한 트리입니다.

 

2. 양날도끼 + 고속연사포.

 

적 사거리가 긴 경우(주로 포킹 조합) 선택합니다.  고연포와 루난을 둘 다 올리기엔 좀 애매해서 루난과 고연포 중 상황에 따라 선택.

 

3. 요우무 + 드락사르 기존 물관 트리.

 

장점은 초중반 딜로스가 적다는 점. 양날도끼는 하위템 딜로스가 심해서 초중반이 중요한 칼바람에선 약간 애매한 상황이 올 수 있습니다. 다만 코어템이 뽑히는 시점부터는 양날도끼에 비해 밀리는 편.

적에 물몸만 있을 때 고려할만 한 조합입니다.

 

4. 성배 + 향로

 

서폿 세나입니다. 아군에 확실한 딜러가 있어서 커버해주는 데에 집중하고 싶다면 선택.

 

개인적으론 선호하지 않는 아이템이지만 딜러보다 서폿에 더 익숙하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상황에 따라 딜을 선택하더라도 아군 원딜이 더 잘컸으면 향로정도는 추천.

 

 

4~5코어로는 앞서 블클트리를 탔을 시 유틸을 위해 요우무를 추가해주기도 하는데, 딜을 생각한다면 필멸자무한의 대검을 추천.

 

필멸자의 치감효과는 필요한 경우가 많고 무한의 대검은 패시브로 후반 치명타율을 높였을 때 대미지 보장을 해줍니다.

 

 

 

- 플레이 기록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