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즌10 칼바람나락 볼리베어 템트리 룬(S-등급)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시즌10 칼바람나락 볼리베어 템트리 룬(S-등급)

칼바람나락(시즌10)

by General Baek 2020. 10. 7. 17:16

본문

리워크 이후로 굉장히 애매해졌습니다.

 

착취, 여진, 집중 공격 등 여러가지 선택지들이 모두 활용가능하긴 하지만 그래도 수확이 제일 쉽지 않을까 싶네요.

 

일단 템트리를 나서스처럼 주문력을 올리면서 시작할 수 있고 대치상황에선 실제로 그것밖에 할 게 없기 때문에 수확이 상황대처는 가장 유연합니다.

 

다만 적이 들어올 때 받아치려면 볼베가 메인 탱커가 되어야 하는데 이 경우 다른 룬들에 비해서는 확실히 가치가 떨어지는 룬.

 

하위 룬은 스턴 활용을 위한 비열한 한 방과 쿨이 긴 궁을 자주 써주기 위해 궁극의 사냥꾼.

 

 

1코어 총검은 한 때 유행했던 트리로 지금은 거의 쓰이진 않고 있습니다.

 

칼바람에서는 피할 공간이 별로 없기 때문에 때리기 쉽고 포킹 구도가 잦은 맵이기 때문에 E선마 볼베로 초중반 격차를 벌릴 때 쓸 수 있습니다.

 

나서스의 E 포킹과 비슷한 개념으로 보면 되는데 나서스보다 유통기한이 짧기 때문에 이 이상으로는 주문력 계수를 올리진 않습니다.

 

이후엔 AP 상대로는 정령의 형상, AD 상대로는 망자의 갑옷을 핵심 코어템으로.

 

총검을 생략하는 판이라면 이 두 템을 상대 조합에 맞춰서 먼저 올리면 됩니다.

 

실질적 1~2코어라고 보시면 됩니다.

 

체력관리가 어려운 판은 2.5~3코어로 워모그를 추가.

 

이후에도 쭉 탱템을 둘러주는데, 볼베가 좀 잘크는 판이라면 스테락을 올려줘도 좋습니다. 워모그 필요 없는 판에선 워모그 대신 스테락 이후 적응형 투구와 가시갑옷 추가.

 

스테락은 딜탱의 개념이고, 딜러에게 달라붙기 쉬워서 확킬 내기 좋은 판에선 얼어붙은 건틀릿(AD 상대)이나 마법사의 최후(AP 상대)를 3~4코어 쯤에 올려주시면 좋습니다.

 

힘든 판은 그냥 탱템 쭉 둘러주세요.

 

 

 

- 플레이 기록 -

 

시즌10 리워크 볼리베어

 

시즌10 리워크 전 볼리베어1

 

시즌10 리워크 전 볼리베어2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