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즌10 칼바람나락 카이사 템트리 룬(S+등급)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시즌10 칼바람나락 카이사 템트리 룬(S+등급)

칼바람나락(시즌10)

by General Baek 2020. 3. 20. 21:03

본문

어둠의 수확을 선호합니다. 다만 어둠의 수확은 AP-AD 선택에 있어서 자유로운 부분이 장점이기 때문에, AD로서의 역할은 집중 공격이 더 좋습니다. 조합을 보고 아군에 AP 비중이 높다면 작정하고 AD트리를 타야하기 때문에 이 경우엔 정밀 트리를 메인 룬으로 선택해주는게 좋습니다.

 

어둠의 수확 선택시엔 위와 같이 어둠의 수확 - 피의 맛 - 시야 수집 - 굶주린 사냥꾼 / 승전보(침착) - 최후의 일격

 

정밀 룬 선택시엔 집중 공격 - 침착(승전보) - 핏빛 길 - 최후의 일격 / 사냥의 증표(피의 맛) - 굶주린 사냥꾼 or 절대 집중 - 폭풍의 일격

기존에는 원딜에게 승전보가 생존에 유리하기 때문에 거의 고정이었으나 집공AD트리에서 마나무네를 올릴 경우 시너지가 좋은 침착을 우선으로 선택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승전보 들고 정수약탈자 가는 걸 선호.

 

수확 장점 : AD,AP선택 자유로움, AP포킹시 킬 내기 수월

수확 단점 : 탱커를 패기 힘들 수 있음, 킬이 안 나올 경우 딜이 부족할 수 있음

 

집공 장점 : 케어가 된다면 상성 없이 딜이 잘 나오는 편

집공 단점 : 포킹의 비중이 줄고 초반 압도가 힘들 수 있음

 

단순하게 아군에 탱커나 CC기 많으면 집공, 포킹 많으면 수확 들어서 같이 포킹하면 됩니다.

 

- 일반적인 AD트리 -

 

협곡에서 주로 쓰이는 여눈트리입니다. 중간에 존야가 껴 있는 이유는 W포킹 강화와 패시브의 AP계수로 평타 자체도 마나무네와 같이 묻어 나오면 딜이 잘 나오는 편이고 액티브 스킬까지 있어 무한의 대검 대신 선택하는 경우도 종종있습니다.

루난의 순서는 필요에 따라 유동적. 빨리 올릴 수록 딜은 덜 나옵니다.

 

이 트리의 단점은 중후반이 강력한 트리이기 때문에 초반에 게임을 터뜨리기 쉽지 않을 수 있고 이러한 점이 초반 싸움이 잦은 칼바람에서는 좋은 선택만은 아니라는 점입니다. 개인적으로 선호하지 않는 이유이나 못 쓸 트리도 아니기는 함.

 

- AD 트리2 -

제가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AD 트리.

 

초반부터 AD개수를 당겨오기 때문에 여눈에 비해 초반 딜로스가 적고 정수의 옵션인 재감과 소량의 마나회복으로 포킹도 수월한 점이 있어 여눈트리보다 더 자주 씁니다.

 

정수약탈자, 구인수, 내셔 3코어로 10레벨 전후 기준 Q와 W업글이 가능하며 E업글은 공속 12%정도가 부족하지만 광전사의 신발이 아니더라도 단검1개면 업그레이드 가능합니다.

 

- AP 트리 -

 

양피지의 초반 마나수급력과 루덴의 포킹력을 살린 AP카이사입니다. W포킹이 워낙 강력하기 때문에 꽤 좋은 트리이긴 하지만 아군에 지속딜이 부족하거나 탱커 성장의 가능성이 보인다면 중반에 AD/공속템을 섞어주는 게 좋습니다. 단순 AP계수로도 카이사의 평타는 꽤 강한편이긴 하지만 순수 AP만으로는 지속딜이 조금 아쉬운 편.

 

 

 

- 플레이 기록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