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즌11 칼바람나락 소나 템트리 룬(S+등급)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시즌11 칼바람나락 소나 템트리 룬(S+등급)

칼바람나락(시즌11)

by General Baek 2021. 8. 12. 22:59

본문

핵심 룬으로는 콩콩이가 가장 무난. 서폿이든 딜이든 둘 다 가능합니다.

 

어둠의 수확 룬은 아군 케어가 없는 대신 룬으로 뽑는 딜과 궁극의 사냥꾼을 통한 유틸성을 챙기기 좋아 극딜 템으로 갈 때 나름 쏠쏠합니다. 수확 룬은 아군 딜이 부족한 조합일 수록 쉽지 않으니 아군 포킹이 좀 괜찮다 싶은 조합일 때 쓰는 게 좋습니다.

 

하위 룬 선택지로는 주문 작열 vs 폭풍의 결집 / 체력차 극복 vs 최후의 일격 정도가 선택할 수 있는 범위인데, 첫 번째로 서폿은 룬에 딸려오는 딜보다는 주문력의 역할이 더 클 수 있어서 폭풍의 결집을 추천.

 

체력차 극복최후의 일격은 조합따라 달라질 수도 있는 부분이긴 한데 소나는 체력이 워낙 최약체라서 체력차 극복 효율이 좋은 편입니다. 아쉬운 건 초반 차이인데 어차피 초반에 소나가 힘쓰기 쉽지 않아서 아군에 따라 갈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냥 체력차 극복 추천.

 

- 서폿 트리 -

신화템은 월석 재생기 추천. 가장 무난합니다. 

 

예전 패치 이후 슈렐리아의 픽률이 조금 올랐는데, 즐겜에는 최적. 아군이 확실하게 돌진해서 싸우는 조합이라면 효율이 극강이어서 아군 성향이 개싸움을 선호하겠다 싶으면 슈렐로 호응해주시면 됩니다.

 

나머지 서폿템들은 조합이나 상황에 따라 올려줍니다.

 

AD캐리(원딜)의 딜 상승을 위해서 올려주는 향로.

 

아군 포킹이나 AP 챔프의 딜 보조를 위한 흐르는 물의 지팡이.

 

적 힐러나 체젠탱커를 대처하기 위한 치감템 화학공학 부패기.

 

적 CC기가 아군 메인 딜러를 집요하게 노린다면 미카엘의 축복.

 

대치가 길거나 적 포킹이 심한 경우 구원으로 버텨줍니다.

 

 

개인적으로 5코어 맞추는 건 구원을 제외한 5코어 조합을 추천, 적이 이니시 없이 대치만 한다 싶으면 미카엘 대신 구원을 쓰는 정도로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 딜 트리 -

 

신화템은 상대 탱커 유무에 따라 탱 비중이 적으면 루덴, 2탱 이상 정도 되면 리안드리.

 

핵심 아이템은 대천사리치베인입니다.

 

특히 초반 마나 버티기가 힘들기 때문에 재감이 삭제됐음에도 여눈(대천사)이 반강제되고, 소나의 딜 메커니즘상 리치베인이 없으면 딜 가는 의미가 없습니다.

 

앞서 설명했다시피 물몸이기 때문에 존야도 필수적.

 

치감은 필요에 따라 올려주고 라바돈을 올려 깡주문력이라도 높아야 힐/딜을 모두 챙기면서 아군케어와 딜을 동시에 넣습니다.

 

중간에 신발은 잠깐 사서 버티다가 극후반엔 저렇게 6코어 맞추는 걸 추천. 모렐로 안 올려도 되는 판이면 5코어도 상관 없는데 치감 필요 없는 판은 거의 없다고 보면 됩니다.

 

딜템올리다가 상황봐서 결국 아군 딜이 더 필요하다 싶으면 2,3코어 정도 맞춰주고 향로, 흐르는 물의 지팡이 등을 구매해서 아군 딜보조를 해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 플레이 기록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