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즌10 칼바람나락 사일러스 템트리 룬(S+등급)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시즌10 칼바람나락 사일러스 템트리 룬(S+등급)

칼바람나락(시즌10)

by General Baek 2020. 9. 10. 09:06

본문

 

정석 룬은 정복자라서 메인으로 올려두긴 했지만, 손에 자신 없는 분들은 어둠의 수확 추천합니다. 협곡에서도 원거리 상대로는 기민한 발놀림을 더 선호하는 추세인데, 칼바람은 상대적으로 원거리 딜러 만날 확률이 높습니다. 이 경우 대처가 힘든데 딜로스가 생기는 기민한 발놀림을 굳이 쓰는 것보단 협곡 한정으로는 대체해서 쓰기 좋은 어둠의 수확을 추천.

아군이 치고받고 싸우는 돌진 조합이라면 정복자 쓰는 것도 좋습니다.

 

일반 룬은 정복자 사용시 승전보, 강인함, 피의 맛, 굶주린 사냥꾼으로 생존에 올인하면서 체력이 떨어진 후 피흡으로 버티면서 싸우는 챔프인 만큼 최후의 저항을 들어줍니다.

 

어둠의 수확 룬 사용시엔 적이 피 깎이기 전에 딜이 좀 덜 들어가기 때문에 피의 맛 대신 돌발 일격으로 보조해주세요. 이 때는 정복자에 비해 대치하면서 간보는 플레이가 많아지기 때문에 최후의 저항보단 최후의 일격을 쓰는 편입니다.

 

한 가지 갈리는 룬이 침착승전보인데, 승전보가 분명 체감이 많이 떨어졌고 사일러스가 마나가 여유 있는 챔프가 아니라서 분명 침착의 이점이 크긴 하지만 근접챔프 특성상 칼바람에서는 티어가 많이 떨어지는 점을 생각하면 진입 후 버티기 위해서 승전보 쓰는 걸 더 추천합니다. 아군에 힐러가 있다면 침착을 고려하는 것도 나쁘진 않습니다만 평소엔 승전보를 좀 더 선호합니다.

 

1코어에 따라 양피지 + 포션 시작, 리볼버 + 포션 시작으로 갈립니다.

 

Q짤로 견제하면서 대치해야 하는 조합이라면 양피지, 붙어서 아군과 협력해야 한다면 리볼버

 

위 목적에 따라 양피지 시작이라면 루덴, 리볼버 시작이라면 벨트를 1코어로 올려줍니다.

 

2코어는 나머지 1가지 템으로 채워주세요.

 

3코어는 존야.

 

근접챔 필수템

 

4코어는 치감이 전혀 필요 없는 상황이 아니라면 보통 모렐로를 올립니다.

 

체력 + 주문력 + 치감까지 부족한 게 없음. 존야가 필요 없을 정도로 여유 있는 게임이라면 3코어로 올려도 됩니다.

 

5코어는 보통 정령의 형상을 추천. 앞서 못 채운 마저를 채워주면서 동시에 흡혈로 먹고사는 사일러스의 효율을 극대화시켜줍니다. 특히 진입 챔프인 만큼 들어가서 버티려면 어느 정도 탱킹이 되어야 하기 때문에 적이 올 AD가 아닌 이상 정령의 형상으로 올려주세요.

 

정말 잘 풀리는 게임이거나 사일러스가 메인 딜러라면 라바돈을 올리기도 하지만 메인 딜러라 해도 포커싱 당하면 버티기 힘드니 정령의 형상이 더 무난합니다.

 

 

* 그리고 기존의 딜탱트리는 요즘 별로라서 비추. 그냥 위 템트리로 가는 걸 추천합니다.

 

 

 

- 플레이 기록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