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즌10 칼바람나락 브라움 템트리 룬(S등급)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시즌10 칼바람나락 브라움 템트리 룬(S등급)

칼바람나락(시즌10)

by General Baek 2020. 10. 6. 17:45

본문

핵심 룬은 수호자. 여진도 쓰이긴 하지만 브라움은 들어가기보단 받아치는 스타일이고 적 사이에서 끼는 것보다 아군 옆에서 보조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그래서 수호자를 추천.

 

하위 룬은 cc기가 좋고 아군을 보조하는 챔프기 때문에 생명의 샘. 칼바람에선 뼈 방패가 초반엔 좋긴 하지만 브라움은 받아치는 스타일이라서 게임을 길게 보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따라서 사전 준비를 추천.

 

과잉 성장은 딱히 들거 없어서 씀.

 

브라움이 은근히 마나를 잡아 먹는 편이라서 승전보 대신 침착을 쓰기도 하는데, 충분히 고려대상이긴 하지만 그래도 탱커는 승전보가 낫다고 봅니다.

 

원래 정석트리는 기사의 맹세와 지크의 융합 등 메인딜러 지원템을 올리는 게 정석입니다.

 

 

개인적인 1코어 추천템은 심연의 가면. 사실 브라움과 궁합이 좋은 템은 아닌데 칼바람 특성상 마나 보충하기가 어렵고 5대5 게임에선 딜러 한 명의 보조보다는 전체적인 탱킹령이 더 영향력이 크기 때문에 선호합니다.

정석템이 아닌 만큼 참고용으로만 보셔도 됩니다.

 

적이 4AD 이상일 경우는 란두인. 치명타가 없는 조합이라면 가시갑옷이나 망자의 갑옷으로 대체합니다.

 

2.5~3코어내에 워모그 추천.

 

어차피 받아치면서 맞는 게 주 역할이라 체력관리가 힘듭니다. 다른 탱커들에 비해서 워모그 의존도가 큰 챔프.

 

 

 

후반엔 아군 보조에 집중하고 싶다면 솔라리/기사/지크 중 선택

 

단순 탱킹을 하고 싶다면 가고일 + 조합에 따라 가시갑옷 or 적응형 투구

 

난이도는 탱템 두르는 게 더 쉽긴 합니다.

 

신발은 적조합에 따라 cc기 강하면 헤르메스, 원딜이 잘 컸으면 닌자의 신발.

 

 

 

- 플레이 기록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