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즌10 칼바람나락 베인 템트리 룬(S등급)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시즌10 칼바람나락 베인 템트리 룬(S등급)

칼바람나락(시즌10)

by General Baek 2020. 2. 16. 23:48

본문

메인 룬은 역시 집중 공격. 하위 룬은 거의 고정입니다. 몰락 트리가 주 트리이기 때문에 핏빛 길은 필요치 않고, 보조 룬은 굶주린 사냥꾼이 은근히 꾸준하게 누적됩니다. 구르기를 자주하기 때문에 피의 맛보다는 돌발 일격을 선호.

 

어찌됐든 베인은 공속이 중요한 챔프이기 때문에 시팅이 확실한 조합이라면 지난 시즌처럼 칼날비나 치명적 속도도 아직 유효한 룬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프리딜 구도가 얼마나 만들어지느냐가 주요하기 때문에 아군 탱킹이 확실하지 않다면 집중공격이 더 무난합니다.

 

정복자는 못 쓸 룬은 아니라고 보는데 특별히 메리트가 크지도 않습니다. 베인은 스킬이 E를 제외하고는 없기 때문에 스탯 쌓기도 힘들 뿐더러 10스택 유지는 탱커 팰 때 외에는 거의 불가능한 수준.

 

- 정석 아이템 트리 -

정석은 다들 아시는 몰락 트리입니다. 흡낫 + 롱소드 + 포션으로 시작해서 몰락 - 구인수 - 유령 무희(무한의 대검)으로 올리는 템트리인데, 초반 성장이 잘 되거나 아군 탱킹이 확실한 조합일 때 갑니다.

 

 

 

- 치명 트리 -

 

다만 몰락 구인수 트리는 지나치게 공속에 많이 투자되는 만큼 프리딜 구도가 확실하지 않으면 딜 넣기가 힘들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저도 계획하고 올렸던 건 아닌데, 상대 포킹에 게임이 말리다 보니 올려봤던 템트리가 생각보다 나쁘지 않아서 소개해 봅니다. 

이 트리를 쓰는 경우는 적이 전부 물몸이거나 탱커가 한 명일 때, 적의 포킹이나 카이팅이 심해 지속딜을 넣기 힘들어서 깔짝대야 할 때입니다.

 

열정의 검으로 시작해서 1코어를 스태틱으로 갑니다.(고연포로 대체X)

2코어는 무한의 대검이 아닌 폭풍 갈퀴. 이건 퀸으로 간혹 쓰던 빌드인데, 베인은 공속이 굉장히 중요한 챔프이기 때문에 무한의 대검이 그렇게 급한 챔프가 아닌데다가 치명타 공속템의 경우 몰락/구인수와 달리 공격력 옵션이 없기 때문에 딜이 약합니다. 따라서 어느 정도의 공격력과 공속이 공존하면서도 스태틱에 슬로우가 묻는 스태틱-폭갈의 조합이 견제용으로 꽤 쏠쏠한 편입니다.

 

3코어는 부족한 공속을 채워주기 위해 고속 연사포. 폭갈 견제의 사거리를 늘려주는 용도라서 유령 무희의 생명선을 포기하고 갑니다.

피흡템으로는 죽음의 무도를 추천. 은하살만 터질 수 있다면 굶주린 사냥꾼과 함께 엄청난 피흡량을 보여줍니다.

마지막 코어템은 무한의 대검. 피흡 괴물을 보여주고 싶다면 피바라기도 나쁘지 않은 선택인데, 이미 치명트리를 탄 이상 무한의 대검이 딜은 확실합니다. 좀비 챔프가 있으면 필멸자로 대체.

 

 

- 플레이 기록 -

스태틱 - 폭갈 베인

몰락 구인수 베인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