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즌11 칼바람나락 갱플랭크 템트리 룬(S등급)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시즌11 칼바람나락 갱플랭크 템트리 룬(S등급)

칼바람나락(시즌11)

by General Baek 2021. 8. 21. 09:16

본문

저는 어둠의 수확만 쓰는데 잘 쓰는 분들은 착취도 잘 씁니다. 착취의 경우 템트리 자체를 좀 더 탱키하게 가는 편이라서 딜은 부족하지만 안정적일 수 있다는 게 장점. 다만 약간의 전투지속력이 늘어나는 거지 탱커급은 아니라서 그냥 딜에 올인하는 게 난이도는 더 쉽다고 봅니다.

 

수확 룬은 궁극의 사냥꾼으로 궁쿨을 줄여 유틸성이 좋다는 게 장점. 보통 신나게 궁 자주 쓰고 싶어서 많이들 듭니다.

 

신화템 선택지는 3가지.

 

우선 최근까지 사기템이었던 신성한 파괴자드락사르, 삼위일체입니다. 이외에 철갑궁 선택지도 있는데 픽률도 별로고 승률도 별로고 스탯이 갱플한텐 애매해서 개인적으로는 선호하지 않습니다.

 

신성한 파괴자는 일단 최근 패치 전까지 주문검을 사용하는 챔프들 사이에서 픽률이 가장 높은 아이템이었는데 최근 패치로 어떨지 모르겠네요. 그래도 탱커 상대하기에도 좋고 범용적으로 쓰기 좋아서 절반 가까이되는 픽률이었습니다. 다만 화약통으로는 최대퍼센트 대미지나 신파자의 체력회복 능력을 쓰지 못해서 너프량에 따라 애매한 아이템이 될 수도 있습니다.

 

드락사르는 봄패치 때 많이 가다가 마찬가지로 너프가 돼 조금 애매해졌는데, 스킬가속 아이템 중에서는 갱플과 가장 적합하여 신파자 못지않게 많이 갑니다. 정수약탈자 덕분에 후반 딜도 보장은 되지만 가장 물몸인 템이라서 주의 필요.

다른 아이템에 비해 딜과 스킬가속이 좋아서 숙련도가 높을 수록 티가 많이 나는 아이템 같습니다.

* 드락사르/철갑궁은 주로 정수약탈자를 1코어로

 

삼위일체는 원래 신파자보다 범용적으로 쓸 아이템인데 신파자가 사기시절에 워낙 좋다보니 좀 많이 밀렸습니다. 더군다나 적에 탱커가 없으면 보통 드락사르를 써서 애매한 포지션이라 픽률도 좀 낮습니다. 다만 최근 신파자 너프 영향인지 협곡에서의 픽률은 올랐습니다. 거기다 초반 주문검은 신파자보다 강하기 때문에 초반이 중요한 칼바람에서 이 점이 장점으로 적용될 수 있습니다. 근데 템 올릴 때 되면 탱커 때문에 결국 신파자 사게 되는 경우도 많음.

 

추천도를 정하기는 셋 다 애매한게 상대조합이나 취향에 따라 많이 갈립니다.

 

2코어는 신파자/삼위일체 -> 징수의 총

정수약탈자 -> 드락사르/철갑궁 

 

전사류 주문검징수의 총을 2코어로 가고, 가끔 좀 잘 크거나 내가 딜을 잘 박는다 싶을 때 마나무네도 나쁘지 않습니다. 단 마나가 부족하지 않다면 성장이 더디기 때문에 굳이 갈 필요는 없음.

 

드락사르 철갑궁의 경우 초반 성장을 위해 신화템이 아닌 정수약탈자1코어로 먼저 가는 픽률이 더 높습니다. 신화템 먼저 가기도 하는데 주문검 효율 때문에 정수 1코어가 가장 많음. +광휘의 검을 먼저 올리면 초반 상황에 따라 템트리를 유연하게 선택할 수 있음.

 

 

 

신파자/삼위일체 3코어로는 극딜로갈 땐 무한의 대검, 적 딜이 조금 버겁다 싶으면 스테락으로 버텨줍니다. 이 템트리의 경우 무한의 대검이나 스테락을 올린 후 나머지 1가지 템을 4코어까지 채우는 경우도 많습니다.

 

정수 약탈자 - 드락사르의 경우 앞서 안 올린 징수의 총을 3코어로 갑니다.

 

 

 

이후 4,5코어(무대 스테락을 올렸을 경우 필요에 따른 5코어)로 상대 조합에 따라 치감, 방관템을 올려주는데

 

갱플같은 특이케이스는 유틸성을 챙기는 전사류의 재감 템(화공 펑크 사슬검/세릴다의 원한)과 극딜의 치명타 템들(필멸자의 운명/도미닉 경의 인사) 모두 선택지에 포함이 됩니다.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건 재감템들인데 Q에 치명타가 적용되므로 딜 자체는 치명타템이 월등합니다.

 

스킬 적중률이 낮으면 자주 써주기 위해 재감템들을 추천, 적중률이 좋다면 한 방 한 방의 대미지 효율을 위해 치감템을 추천. 섞어가는 경우도 있고 유연하게 선택 가능합니다.

 

별도로 철갑궁 트리를 타게되면 철갑궁의 치명타율을 효율적으로 쓰기 위해 5코어 치명타템을 맞춰줍니다.

 

 

그 외 진짜유틸템들. 주로 적에 탱커나 힐러가 없는 경우 잘 컸을 때 재미로 쓰기 좋은 아이템들입니다.

 

히드라는 딜은 앞선 정석트리보다 딜은 조금 부족하지만 생존력을 극대화 시킵니다. 피흡량, 재감이 갱플에게 좋은 옵션이고 협곡처럼 라인클리어의 부담이 심한 건 아니지만 아군 라인클리어가 안 좋은 조합일 경우엔 갱플이 밀어주는 것도 나쁘지 않기 때문에 여유 있는 게임에서 KDA관리하고 싶은 분들 계시면 추천.

 

나보리 신속검은 유틸의 끝입니다. 술통 계속 깔고 포킹하면 적들 춤추기 때문에 일방적으로 패는 판에서 써주시면 됩니다.

 

 

 

- 플레이 기록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