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즌11 칼바람나락 마오카이 템트리 룬(S+등급)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시즌11 칼바람나락 마오카이 템트리 룬(S+등급)

칼바람나락(시즌11)

by General Baek 2021. 11. 12. 02:02

본문

칼바람 특성상 묘목의 괴로움 때문에 유성 픽률이 상당히 높습니다. 다만 끝으로 갈수록 유통기한이 있기 때문에 아군 조합이 구리다거나 탱커 대처가 안 되는 조합 같은 애매한 상황일 땐 무작정 AP 가는 게 독이 될 수 있으니 픽창에서 예측을 잘해야 됩니다.

 

탱으로 확정할 때는 여진. 과잉성장도 나쁘지 않지만 패시브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소생도 추천.

 

참고로 마나가 많이 부족한 챔프고 패시브와 워모그로 체력 보충이 가능하기 때문에 침착 드는 걸 추천합니다.

 

 

유성 AP 마오카이는 리안드리 or 제국의 명령 선택 후 악마의 포옹으로 초반 극딜을 넣어주는 게 핵심입니다. 신화템 선택은 묘목 딜은 리안드리, 아군 보조는 제국으로 선택.

 

악마의 포옹 이후 모렐로로 치감을 덮어주는 것까진 좋은데 그 이후로도 딜템을 쭉 가는 것보단 탱템으로 돌아서면서 극후반까지 이어지면 신화템도 갈아주는 게 더 좋긴합니다. 딜을 끝까지 간다면 존야 정도만 더 올리고 심연의 가면 같이 딜탱 겸비한 템을 더 추천.

 

 

탱 트리는 주로 태양불꽃 방패를 갑니다. 아군 CC가 부족하다면 서리불꽃 건틀릿으로 슬로우라도 먹여주는 것도 나쁘진 않음.

 

패시브 활용을 위해 적이 올 AD가 아닌 이상 정령의 형상을 일찍 올려 회복 증가를 뽑아주는 게 좋습니다.

 

무난하게 흘러간다면 위의 5코어로 탱템을 맞추고 체력관리가 좀 어려운 판이다 싶으면 필요한 타이밍에 템 하나를 포기하고 워모그를 올려주는 것도 괜찮습니다.

 

 

 

- 플레이 기록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