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시즌] 정벌 - '내가 그 세트 힘들다고 그랬잖아' 마법사 4세트 / 부두술사2세트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시즌] 정벌 - '내가 그 세트 힘들다고 그랬잖아' 마법사 4세트 / 부두술사2세트

디아블로3

by General Baek 2020. 3. 22. 22:53

본문

드디어 시즌20 수호자를 마쳤습니다. 이번 시즌에 다시 주는 지옥 초상화를 옛날부터 좋아해서 계속 써왔는데 당시에 수호자를 안 깨놔서 마지막 초상화가 없던 게 아쉬웠거든요. 그래서 이번 시즌도 다시 플레이해서 수호자까지 완료!

 

지난 19시즌도 정벌이 무척 쉬웠는데, 이번 시즌은 비교적 귀찮아지긴 했지만 딱히 빡세진 않습니다. 대신 악사가 아닌 이상 2가지 이상 직업을 키우는 게 좋아요.

 

 

= 20시즌 정벌 목록 =

 

- 우두머리 사냥(파티 추천)

고행 X 이상 난이도에서 최고 레벨로 게임 시작 후 20분 안에 다음 우두머리 처치

 

- 신의 능력(자동)

1인 대균열 75단계 도달

 

- 해제(파티 추천, 직업 제한)

고행 X 이상 난이도의 "저주받은 궤짝" 이벤트에서 70레벨 캐릭터로 괴물 350마리 이상 처치

 

- 내가 그 세트 힘들다고 그랬잖아

다음 직업용 세트 6종류의 효과를 전부 받으며 1인 대균열 55단계 도달

 

- 우주의 지배자(창고 미어 터짐)

다음 8개의 세트 던전 지배

 

75단 대균열은 사실상 자동으로 클리어 되는 수준이니 넘어가고, 나머지 중 가장 만만한게 결국 '내가 그 세트 힘들다고 그랬잖아'입니다. 요즘은 옵션이 좋지 않아도 55단 정도는 아무리 늦어도 10분 내로 클리어가 되기 때문에 템만 모으면 가능한 수준이에요.

해제 같은 경우 법사나 악사를 제외하면 솔플로는 불가능한 수준이고 퀘스트 자체가 맵에서 찾을 확률이 낮아서 다른 파티에 끼는 걸 추천합니다.

우두머리 또한 솔플로 하기에는 제일 강력한 이동기가 필요하기 때문에 주로 파티플을 하는데, 4인이 보스방에 모두 입장해야 해서 은근히 귀찮은 미션입니다.(귀환 시 맵 클릭 귀환으로 포탈을 살리는 방식)

 

파티 권장 미션들은 보통 원하는 직업들이 정해져 있어서 혼자 하시는 분들은 8개 세트 던전 지배가 차라리 제일 편해요. 저도 옛날에 수호자 빡센 시즌엔 저걸로 깼어요.

 

어쨌든 이 글을 쓴 이유는 '내가 그 세트 힘들다고 그랬잖아'에 필요한 최소 스펙 정도를 정리하려고 하는데, 법사도 3시즌만이고 부두술사는 무려 15시즌만이라 안 하던 세트들은 다 까먹게 되더라구요. 저도 나중에 다시 깰 때 참고할 겸 정리해봤습니다.

특히 이번 시즌에 마법사와 부두술사에 새로운 세트가 추가된 데다가 법사가 유일하게 히그리드 세트로 대균 종결 세트를 받기 때문에 법사 시작이 많을 거라 생각되네요. 부직업 또한 같은 지능캐 중 패치도 별로 없고 대균에서 세트를 안 쓰는 강령술사보단 부두술사가 더 메리트가 크죠. 사실 제 이유임.

 

 

 

 

- 마법사 4세트 -

 

1. 탈라샤 세트

 

핵심 아이템 : 집중의 어깨걸이, 유언, 대장로, 닐푸르의 자랑

 

탈라샤 스킬과 카나이입니다. 구름밟이는 필수까진 아니고 그냥 편하려고 쓴 거예요. 55단이라 정예도 약해서 운석 낙하는 소나기 룬이 제일 편합니다. 나머지 스킬들은 고정은 아니고 그냥 냉기 번개 같은 다른 속성들 중에 편한 거 쓰시면 돼요.

클리어 시간은 3분 32초

 

 

2. 불새 세트

 

핵심 아이템 :  유언, 문장각인, 대장로, 닐푸르의 자랑

 

불새 스킬과 카나이입니다.

 

개인적으로 물몸에 딜도 잘 안 나와서 제일 빡셌던 세트. 대부분이 화염 속성으로 통일한다는 점을 제외하곤 탈라샤와 비슷합니다.

물몸이라 잡몹들도 빠르게 녹여야 해서 마찬가지로 운석낙하 룬도 운석소나기 추천.

 

제가 쓴 허리띠는 델세르의 치욕입니다.

 

참고로 불새는 옛날에 알라이즈로 얼음 갑옷을 썼는데, 전 카나이 할 알라이즈가 안나와서 천둥 갑옷을 쓴 거라 알라이즈 있으면 그냥 얼음 갑옷 쓰시는 게 덜 녹을 수도 있습니다.

 

클리어 시간은 7분 8초

 

 

3. 델세르 세트

 

핵심 아이템 : 불안정한 홀, 델세르의 치욕, 삼중구

 

절대자의 왕관은 편의성 때문에 넣었습니다. 비전 보주도 선택은 자유인데 그냥 마나관리 편해서 공전 보주 썼어요.

 

클리어 시간은 4분 7초

 

 

4. 비르 세트

 

핵심 아이템 : 찬토도 2세트, 스와미, 파줄라의 불가능한 사슬

 

비르는 뭐 보통 대균 고단을 가니 의미는 없지만 혹시나 다른 세트를 주력으로 하시는 분들 참고하시라고.. 그냥 대균 따라 해도 되고 크림슨 빼도 딜은 충분히 잘 나옵니다. 크림슨 있으면 재감을 덜 챙겨도 돼서 편한 점은 있어요.

 

불새를 제외하고는 목걸이는 아무거나 쓰시면 됩니다. 불새만 유일하게 꼬맹이로 다니기엔 너무 아파서 끝없는 걸음 세트를 썼어요.

 

 

 

- 부두술사 2세트 -

 

1. 주니마사 세트

 

핵심 아이템 : 독침의 단검, 악의 탈, 도굴꾼 바지, 제람의 가면

 

주니마사를 고른 이유는 그냥 무기가 나와서 골랐어요. 독침 무기가 안 나오면 비취 세트가 문두누구 세트와 세팅이 많이 겹치기 때문에 그게 더 편할 겁니다.

 

클리어 시간은 4분 31초

 

 

2. 지옥니 세트

 

핵심 아이템 : 새끼 손가락, 제람의 가면

참고 아이템 : 혼령의 수확도, 라쿰바의 장식물(같이 쓰면 혼령 수확 10중첩으로 방어도 업)

 

지옥니를 고른 이유는 그냥 5시즌에 마지막으로 했던 부두 때 썼던 세트라서.. 히드라를 쓰다 보면 테태가 필수템이기 때문에 이미 구해져 있는 상황이라 아이템 구하기도 어렵지 않습니다. 수확도는 그냥 주력 무기이긴 한데 저단이라 다른 무기 남는 거 껴놔도 상관없어요. 카나이 용광로 또한 남는거 넣은 것뿐입니다. 실제로는 실수로 이발사의 단도를 끼고돌았네요.

 

클리어 시간은 4분 57초

 

 

부두술사를 평소에 했으면 다른 세트들도 기본 지식으로 팁을 드렸을 텐데 워낙 안 하는 직업이라 2세트밖에 정리가 안 된 점 죄송합니다..

 

불새를 제외하고는 템 한두 개 빠져도 크게 무리가 올 정도로 어렵진 않을 거예요. 대신 너무 중요한 핵심템이 빠지면 어려울 수 있음.

 

스킬 또한 모두 정답이 아니고 55단은 어렵지 않으니 그냥 틀을 잡는 용도로 참고만 해보시고 고행12에서 테스트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