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아블로3] 알록달록동산/포니방 가는 방법 정리(찬란한 빛, 호라드림 햄버거, 무지개 초상화)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디아블로3] 알록달록동산/포니방 가는 방법 정리(찬란한 빛, 호라드림 햄버거, 무지개 초상화)

디아블로3

by General Baek 2020. 4. 4. 02:24

본문

디아블로3 꾸미기의 절정 알록달록동산을 가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알록달록동산에서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은 찬란한 빛(도검 형변), 호라드림 햄버거(단도 형변), 무지개 초상화입니다. 우주날개는 '알록달록동산'이 아닌 '알록달록산골'이라 하는 무지개 고블린을 잡을 때 나오는 던전에서 뜨기 때문에 확실하게 구분을 하셔야 합니다.

 

필요한 재료를 정리하면

 

4막 - 소몰이 지팡이 도면(이주알)

1막 - 검은 버섯, 레오릭의 정강이뼈

2막 - 워트의 종, 무지개물

3막 - 재잘재잘보석

 

총 6가지입니다. 구하는 순서는 상관없으며, 모두 확률이 있기 때문에 한 가지에 올인하는 것보다 입장했을 때 다른 장소까지 같이 뒤지는 게 빠를 수 있습니다. 본인이 한 곳만 파는 게 편하다면 취향 껏. 어차피 운이기 때문에 정답이 없습니다. 그냥 운 좋으면 빠른 거임. 난이도가 가장 높은 재잘재잘 보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시는 걸 추천. (최우선이라기보단 입장한 방에서 놓치지 않고 시도해보는 것)

 

 

개인적인 난이도 체감은

 

워트의 종(☆☆☆☆☆)

소몰이 지팡이 도면(★☆☆☆☆)

레오릭의 정강이뼈(★★☆☆☆)

검은 버섯(★★★☆☆)

무지개물(★★★★☆)

재잘재잘보석(★★★★★)

 

 

어차피 확률이고 누구는 한 번에 뜨고 누구는 여러 번을 해도 안 뜨기 때문에 일부 체감이 다를 수 있으나 공통적으로 재잘재잘 보석은 정말 극악입니다.

 

※ 추가적으로 무지개 고블린이 여는 알록달록산골(이 글의 주제인 알록달록동산과 다름)에서도 운이 좋으면 찬란한 빛과 호라드림 햄버거가 뜹니다. 시즌 25 현상금 사냥 하면서 무지개 고블린이 떴길래 가봤는데 햄버거 3개랑 찬란한 빛 1개 뜨네요.

 


1. 소몰이 지팡이 도면

 

4막 은빛 탑 1층의 보스 이주알을 잡으면 도면을 줍니다.

 

확률이 낮은 편은 아닌 듯하네요. 저는 한 번에 떴어요.

 


2. 검은 버섯

 

검은 버섯은 대성당 지하 1층에서 뜹니다.

 

미니맵을 보시면 위와 같이 방처럼 되어 있는 곳들이 여럿 있는데, 이런 곳을 뒤져보면

 

이렇게 바닥에 깔려 있는 경우가 있고

 

맵 곳곳에 이런 나무통들을 부수면 확률적으로 나온다고 합니다. 보통은 바닥에 깔린 걸 찾더라구요. 저도 바닥에 있는 걸 찾아서 먹었습니다. 저는 은근히 안 떠서 리방을 여러 번 했어요.

 


3. 레오릭의 정강이뼈

 

위치는 1막 레오릭의 저택 안뜰에서 레오릭의 저택으로 들어가면 계단 올라가기 전 우측에 방이 하나 있습니다.

 

왕실의 화덕을 보면 평소엔 아무것도 없고 가끔 이렇게 불에 탄 통나무가 스폰되어 있을 때가 있습니다.

 

저 불에 탄 통나무를 누르면 정강이뼈가 드랍됩니다. 남들은 빨리 얻는다고 하던데 저는 잘 안 뜨더라구요. 검은 버섯과 비슷한 확률로 먹은 듯.

 


4. 무지개물

 

뜨는 위치는 2막의 달구르 오아시스입니다.

 

위치 자체는 위의 맵과 같이 생긴 동일하게 생긴 아래쪽 구석인데, 생성 위치는 랜덤이고 확률인 것 같아요.

 

찾아가기 쉬운 방법은 2막 맵 사진의 '신비한 동굴 소탕' 미션이 있을 때 100% 던전이 소환됩니다.

 

단, 던전이 있을 확률이100%인 거지 아이템이 뜰 지는 또 들어가 봐야 압니다.

 

어쨌든 저 퀘스트를 따라가면 연금술사 자벤이 있고, 대화를 걸면 신비한 동굴 던전 입구가 활성화됩니다.

 

퀘스트가 없어도 소환될 때가 있기는 하지만 찾기 귀찮은 것보다도 없을 확률이 있기 때문에 퀘스트를 따라가는 것임.

 

맵을 뒤지다 보면 무조건 궤짝이 뜨긴 하는데, 궤짝의 종류가 다 다릅니다. 저런 반짝이는 궤짝이 아니라

 

바로 이 '신비로운 궤짝'을 발견하면 무지개물 미션은 끝입니다. 1,2층을 다 뒤지기는 하지만 1층에서 보통 많이 뜨는 것 같아요.

 


5. 재잘재잘 보석

 

어느덧 마지막 재료네요. 이 녀석은 5가지 재료 중 확률이 가장 거지 같으니 긴장하셔야 합니다.

 

위치는 3막의 코르시크 교각. 우리가 찾을 곳은 서리 동굴칠타라를 잡는 것입니다. 따라서 서리 동굴 소탕 미션이 있다면 무조건 들어가고, 미션이 없어도 이동기만 받쳐주면 그냥 서리 동굴을 찾아가 보는 것도 괜찮습니다. 매번 리방해도 미션이 잘 뜨는 편은 아님.

또, 코르시크 교각에는 서리 동굴뿐만 아니라 얼음 폭포 동굴도 생성되는데, 여기서도 칠타라가 간혹 뜬다고 하지만 확률이 서리 동굴에 비해 낮은 것 같더라구요.(저는 못 봤음) 1층을 뒤지는 게 아니라 2층으로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서리 동굴만 찾아가는 걸 추천합니다.

 

* 얼음 동굴 소탕 / 저주받은 빙하는 얼음 폭포 동굴 미션이기 때문에 이 미션이 있을 때도 리방합니다.

 

미션 없어도 한 번 찾아는 갑니다.

 

2층을 가면 확률적으로 칠타라가 생성 됩니다. 젤루사는 무시.

 

확률이 참 거지같습니다.

 

맵(서리 동굴)이 뜨는 것도 확률, 몹이 뜨는 것도 확률(심지어 2층), 몹이 보석을 떨구는 것도 극악의 확률. 확률 삼위일체라 미쳐 돌아갑니다.

 

칠타라가 아마 디아블로3에서 카달라 다음으로 욕 제일 많이 먹은 놈일 거임.

 

정신줄 놓고 계속 잡다보면 주긴 줍니다.

 

넌 보석이 아니라 보Suck이야.

 


6. 워트의 종

 

이건 그냥 2막 꼬맹이한테 잡화로 사면 됩니다.

 

 

끝이 아니죠?

 

 

이제 시작입니다.

 


7. 소몰이 지팡이 -> 알록달록동산

 

이렇게 모은 재료들을 가지고

 

대장장이한테 가서 소몰이 지팡이 도면을 넣어 소몰이 지팡이를 만들어줍니다.

 

제작은 무기의 지팡이 탭에서 할 수 있습니다.

 

 

* 동산에 들어가려면 제작한 지팡이가 창고가 아닌 인벤토리에 있어야 가능한 것 같아요.

 

소몰이 지팡이를 만들었으면 오래된 폐허로 이동합니다. 이동 안 하고 가도 되는데 저게 편하고 가까움

 

오래된 폐허에서 서쪽으로 이동하다보면  구 트리스트럼 길에 젖소왕의 유령이 소환되면서

 

알록달록동산이 활성화됩니다.

 

소몰이 지팡이는 소모되지 않고, 인벤토리에 둔 채로 무제한 재입장 가능합니다.

 

근데 정말 무지막지하게 안 뜨기 때문에 무제한으로 돌아야 됨.

 

찬란한 빛이나 햄버거는 보라색 몹들 중 올리버를 제외한 네임드 몹을 잡으면 됩니다.

 

무지개 초상화는 윌리엄 경에게만 나온다고 하는데 아직 스탠에서도 못 먹어봤네요. 별로 관심도 없어서 찬빛만 찾음..

 

네 근데 찬빛도 더럽게 안 뜹니다.

 

첫 바퀴에서 호라드림 햄버거 먹었는데 20번 넘게 도니까 겨우 나오네요 ㅠㅠ

 

올리버를 제외하고는 케이크가 그나마 제일 자주 보이고, 저도 찬빛은 케이크한테 먹었습니다.

 

심지어 고대로 뜨네요.

 

왜 이딴 게 고대로 뜨는거야.

 

어찌 됐든 룩은 겁나게 멋집니다. 황야 야만이나 유언 법사들은 한 손 도검을 쓰기 때문에 찬빛룩이 꽤 유용합니다.

 

스탠(옛날 시즌)에서는 찬빛을 다른 사람이 거저줬던 걸로만 얻어놨었는데 이렇게 직접 얻은 건 처음이네요.

 

날개랑 달리 무기룩은 시즌에서 새로 먹어야해서 고생 좀 했습니다. 날개런이었으면 더 빡쳤을 듯..

 

 

대균 순위에도 찬빛으로 다시 올려놨습니다!

 

114단 처음 올렸을 땐 180위대였는데ㅠ 좀 더 떨어졌더라구요. 지금은 더 밀려났을 듯.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