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클레버 타키온 60W 4포트 접지형 퀵차지3.0 고속 멀티충전기 리뷰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클레버 타키온 60W 4포트 접지형 퀵차지3.0 고속 멀티충전기 리뷰

필드테스트

by General Baek 2021. 11. 10. 15:31

본문

이제는 멀티 충전기의 시대입니다. 콘센트는 그대로인데 스마트기기의 범위는 다양해졌죠. 집에서야 멀티탭의 개수를 늘리면 된다지만 여행을 갈 때도 들고 다닐 수는 없는 노릇입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한 충전기가 바이퍼럭스의 60W 4포트 접지형 충전기 CTM-GA4QC입니다.

 

스펙으로는 초록색 포트가 12W, 주황색 포트 2개가 퀵차지 3.0의 18W 종합 60W를 지원합니다. 퀵차지 2.0까지 지원되는 삼성제품의 경우 퀵차지 2.0의 스펙인 약 15W정도의 속도로 자동 인식되어 충전됩니다.

 

또 한 가지, 접지를 지원하는 충전기인데 접지가 안 되는 충전기는 충전하지 않을 때에도 충전 포트에 손이 닿으면 찌릿한 느낌이 드는 경우도 있으며 태블릿이나 노트 시리즈 같이 펜을 쓰는 기기의 경우 펜 사용 시에 오작동이나 찌릿한 느낌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접지가 되는 충전기는 이러한 증상도 방지할 수 있다는 게 장점입니다.

 

패키지

패키지를 개봉하면 좌우 완충의 종이 박스에 비닐로 씌워져 있습니다. 구성품은 제품 본체와 설명서.

 

설명서에는 상세 스펙과 부위별 명칭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제품 외형

제가 선택한 색상은 블랙으로, 화이트와 2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재질은 제조사명이 적혀있는 부분은 무광 플라스틱, 우측 부분은 유광 코팅이 되어 있습니다.

 

무게는 공식 스펙으로는 197g, 제가 측정할 땐 195g으로 나왔습니다. 공식 사이즈는 가로 7.5cm, 세로 60cm, 깊이 3cm.

 

추가적으로 체험단에게는 클레버의 타입 C to A 케이블 1m와 2m를 동봉해주었는데, 두껍고 견고한 패브릭 재질로 내구성이 훌륭하고 특히 2m 케이블의 경우 길이가 길어도 고속 충전이 안정적이어서 길이가 긴 케이블을 필요로 하는 분들에게 좋을 것 같습니다.

 

실사용

먼저 삼성의 15W 고속 충전기로 갤럭시 노트20울트라와 갤럭시 노트9을 충전하는 모습(25W 초고속 충전기가 아님)

CTM-GA4QC에 동시 충전 중인 모습입니다. 여전히 고속 충전이 유지되어 남은 시간에 변화가 없습니다.

 

메인 기기 2개와 스마트기기인 갤럭시워치4, 갤럭시핏2까지 동시에 4대를 충전해도 충전 속도에는 변화가 없습니다.

 

갤럭시워치4는 5w 무선충전이므로 고속 충전이 필요하지 않아 저런 일반 포트를 써도 적절합니다.

 

GA4QC를 사용할 때는 이런 식으로 스마트 기기를 같이 사용하는 게 가장 베스트 조합인 것 같네요.

 

부피가 커서 간섭이 걱정될 수 있지만 이런 식으로 바깥쪽에 본체를 빼면 크게 간섭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안 쪽에 사용하게 된다면 접지 없는 얇은 포트 쪽에 몸을 대서 써야 합니다.

 

타키온의 G12CA가 두꺼운 편이어서 대각선으로는 약간의 간섭이 일어나는데 우측 사진처럼 나란히 세우는 콘센트에서는 문제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타제품과 비교

삼성의 번들 충전기인 EPA-TA800, EPA-TA20KWK와의 비교입니다. 삼성 기기를 충전한다면 주황색 포트의 성능은 TA20KWK의 15W와 비슷하며 무게로는 차이가 많이 나지만(197g, 37g) 부피에서 훨씬 이득이고 접지형 포트를 생각한다면 무게도 크게 차이 날 정도는 아닙니다.

 

PD 충전기인 CTM-G12CA. G12CA는 172g으로 GA4QC보다 미세하게 가볍지만 체감으로는 크게 차이 나지 않습니다.

 

고속 충전만 필요하다면 G12CA가 더 알맞은 제품이겠지만 워치 등의 다양한 제품을 쓴다면 GA4QC의 가성비가 더 좋은 것 같네요.

 

 

옛날부터 사용하던 멀티 충전기 CTM-04와 CTM-472Q입니다. 구형 제품으로, 옛날에 많던 전원 케이블을 따로 끼워 쓰는 방식이라 공간 차지나 휴대성에 조금 아쉬움이 있습니다.

 

특히 CTM-04는 96W의 고스펙 제품이다 보니 어댑터까지 따로 있어서 휴대용보다는 가정용이나 사무용이 더 맞는 제품이죠. 휴대성 때문에 단종되었는지 현재 공식 샵에는 안 팔고 있네요.

 

CTM-GA4QC는 60W의 스펙임에도 추가 케이블 없이 일반 충전기와 같은 형태이며 2포트의 고속 충전을 지원하기 때문에 가성비나 공간 활용에서도 굉장히 유리하고 기존 충전기들과 다르게 접지 형태의 포트로 변경되었기 때문에 사용에 있어서도 더 안정적입니다.

 

총평

우선 바이퍼럭스의 제품 자체는 여럿 써봤지만 대체로 만족스러웠습니다. AS는 좋다는 평이 많았는데 받을 일이 없었기 때문에 잘 모르겠네요. ㅎㅎ 더 오래됐던 제품이었지만 타사의 멀티 충전기는 한 번 타버린 적이 있었기 때문에 이제 아무 제품이나 못 사겠더라고요. 

 

이번 GA4QC 또한 가성비가 매우 좋게 나왔고, 특히 여행 갔을 때 워치처럼 배터리가 오래가지 않는 스마트기기를 동시에 충전하기 난감한 경우 매우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240V까지 자체적으로 지원하기 때문에 해외여행에도 문제없고요.

 

가정용/여행용으로써 모두 추천드리는 충전기입니다.

 

구매 링크 : https://smartstore.naver.com/vapaluxit/products/5643898712

 

- 본 포스팅은 삼성 스마트폰 카페 체험단에 선정되어 제품을 지급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